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위장병고치는법

by lillliiilili11 2021. 10. 7.

위장병고치는법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위통은 위염, 위궤양, 위식도역류질환 등의 위장질환으로 인해 발생하는데 약물, 생활습관의 변화, 음식의 변화 등으로 인해 많은 고민을 하게 됩니다. 따라서 소화기 질환을 치료하는 방법을 알고 꾸준히 실천해야 합니다. 오늘은 질병 원인과 해결방법을 안내하겠습니다.

 

목차

 


함께 보면 좋은 상식


 

삼쩜삼 홈페이지 미수령환급금 수령하는법 및 후기

미리 납부했던 각종 세금들에 대해 일반국민들이 수령하지 않은 금액이 천억원이 넘어간다고 합니다. 1인당 평균 10만원 내외 꼴로 과오납된 세금을 수령해가지 않은 것이라고 하는데요, 간편한

tismoney13.com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이걸로끝!

최근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아주 많아진 만큼 공시지가 및 실거래가 조회 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번 글을 참고하면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를 아주 간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는

tismoney13.com

 

아파트 공시지가 조회

1987년 정부에서 시행한 것으로 대한민국의 모든 토지와 맨션 등 부동산의 기준이 되는 부동산 공시가격 정보 등 각종 세금계산에 없어서는 안될 지표인 아파트 공시지가 조회 에 있어, 아주 쉽

tismoney13.com

 

국민신문고 홈페이지 및 민원 방법 필수확인

최근 국민지원금 관련하여, 의문점 및 이의신청을 희망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이에따라 국민신문고 홈페이지 및 국민신문고 민원 방법 등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 역시 많아 지고

tismoney13.com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국민연금관리공단 홈페이지)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쉽게하는 방법과, 국민연금 의 수령나이는 어떻게 되는지, 또 국민연금 의 종류에는 무엇이 있는지 대한민국의 국민이라면 필수로 짚고 넘어가야 하는 정보들에 대해

tismoney13.com

 

 위장병고치는법

 

불규칙한 섭식, 과식, 또는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해 흔히 발생하는 위와장의 소화기능에 문제가 있습니다. 식후에 속이 더부룩하다면 소화불량을 의심해 볼 수 있는데, 이는 마치 소화기 질환을 치료하는 것처럼 약물 치료와 식습관 개선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위장관 질환 없이 단순 소화불량을 치료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과식을 피하고, 자극적인 음식, 카페인섭취, 고지방 음식의 과도한 섭취를 피합니다. 또한, 소화 보조제를 복용하면 증상을 빠르게 완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소화 보조제에는 소화효소와 소화액의 분비를 돕는 성분과 위장관 운동을 촉진하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소화제에 지속적으로 의존하면 소화기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위장병고치는법

 

소화불량이 아니라 위장병이라면? 

 

식습관이 좋아짐에 따라 소화불량은 일반적으로 개선됩니다. 그러나 위장질환은 단순 소화불량으로 오인되어 치료를 받지 않을 수 있고, 치료시기를 놓치면 질병으로 발전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급성 위염, 역류성 식도염, 위궤양 또는 위암일 수 있으므로 위장병을 치료하려면 먼저 의사의 진찰을 받아야 합니다. 

 

 

 위장병고치는법

 

역류성 식도염일 수 있습니다. 

 

역류성 식도염은 위산이 식도로 역류하여 식도 점막이 파괴되는 질환입니다. 

 

점막이 손상되어 염증이 생기면 속쓰림, 트림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자주 재발하는 소화기 질환으로 한 번 이상 앓은 적이 있는 사람에게는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질환이기도 합니다.

 

 

 위장병고치는법

 

위산분비를 억제하는 약물을 복용하는 것 외에도 위장병 치료를 위한 생활습관 개선도 필요합니다. 

 

1. 기름진 음식, 매운음식, 짠음식, 단음식, 신음식을 적게 먹습니다.

2. 식후 3시간 이내에는 눕지 마시고 가벼운 운동 및 걷기를 해주면 좋습니다. 

3. 위장을 자극하는 카페인과 알코올을 피하십시오.

4. 과식과 불규칙한 식사를 피하십시오.

 

급성위염인 경우?

 

상한 음식이나 자극적인 음식을 먹었을 때 발생하는 위점막의 갑작스런 염증 질환입니다. 

 

정신적, 육체적스트레스, 약물, 알코올, 커피, 식중독, 음식 알레르기 등도 위장 질환인 급성 위염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그 원인을 이해하고 체크하지 않으면 다시 발생합니다.

 

만성 위염과 위궤양으로 발전할 수 있으므로 먼저 의사의 진찰을 받아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급성 위염의 경우 위장염을 치료하여 원인을 제거해야 합니다. 원인을 제거하면 대부분의 위장질환이 빠르게 회복됩니다. 

 

과로와 스트레스를 피하고 규칙적인 생활을 하며 자극적인 음식을 피한다면 초기위염은 자연히 치유됩니다. 

 

그러나 만성위염의 경우 위산을 억제하는 약물을 계속 복용해야 하며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 증상이 없더라도 의사가 결정하기 전에 약물 복용을 중단해서는 안됩니다. 

 

위장병인 만성위염의 치료는 약과 식이요법을 병행하는 것입니다. 

 

위궤양이 있는 경우 더욱 주의해야 합니다. 위염보다 위점막이 더 손상되면 위궤양이라고 합니다. 

 

스트레스, 약물과도복용, 알코올중독, 흡연, 맵고 짠음식이 모두 원인이며 헬리코박터 파일로리 감염도 위장질환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위궤양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정확한 검사를 통해 원인을 찾아내는 동시에 잘못된 생활습관을 개선하고 원인에 따른 약물을 복용해야 합니다. 

 

위산억제제, 점막보호제, 제산제 등은 약 2개월간 복용해야하며, 헬리코박터균 보균자라면 항균치료가 필요합니다. 

 

소화기 질환으로 약을 복용하고 있다면 스스로 판단하고 중단하지 말아야 합니다. 

 

주로 한국인들은 맵고 짠 음식을 먹고, 늦게까지 자고, 술을 많이 마시는 습관 때문에 위장병에 걸리기 쉽다고 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잘못된 식습관을 개선하는 것은 위장병 치료에 매우 중요하며 배추, 무, 브로콜리 및 기타 위장에 좋은 음식을 더 많이 섭취하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양배추에는 위 점막의 상처를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U, K 소화효소 등이 들어있습니다. 

댓글0